티스토리 뷰

728x170

 

인천 계양산 무료주차방법 및 공영주차장 정보  그리고 계양산 대중교통 찾아가는 방법과 계양산 주민이 추천하는 계양산즐길거리도 모두 정리했습니다. 

 

인천 계양산 무료주차 및 대중교통 찾아가는 방법
인천 계양산 무료주차 및 대중교통 찾아가는 방법

 

 

목차

 

인천 계양산 소개 

 

인천 계양산은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인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인천 계산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찾아가는 길도 편하고 해발 395미터로 높은 산이 아니어서 남녀노소, 등린이들도 많이 찾는 산입니다.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야등하러 오는분들이 정말 많은데  일명 '계펠탑'으로 불리는 정상에서 인스타 사진찍는 것이 인기입니다. 정상에서는 서해바다와 강화도, 김포, 파주, 인천 도시를 파노라믹으로 한눈으로 담을 수 있는 멋진 산입니다.

 

계양산 풍경

 

계양산 위치 정보

 

- 대중교통 찾아가는 길

인천 지하철 계산역 5번 출구로 나와 계양산 입구까지 도보 10분 소요 (계양산성박물관 방향)

 

- 등산소요시간

왕복 1시간30분 소요

 

- 난이도 

중하 (계단이 많은 편이라 하체운동에 좋습니다)

 

 

계양산 주민추천  계양산 가볼만한곳

 

계양산 근처에 사는 주민으로서 계양산을 자주 찾기 때문에 계양산의 사계절 풍경, 그리고 다양한 모습을 많이 기록하고 사진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보통 계양산입구에서 정상까지만 왕복 다녀가시는데 이번에는 잘 다듬어진 계양산성탐방로도 들리셔서 멋진뷰를 보면서 그냥 명상도 보시고 피크닉이나 독서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계양산 묵상동솔밭길에는 계곡도 있고 소나무숲 군락지가 있어 여름에는 많이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임학공원 쪽으로 올라오시면 무장애데크길이 있어 벚꽃 군락지도 만나실 수 있고, 가을에는 장미원쪽에는 자연 단풍터널이 있어서 사진 촬영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입니다. 

 

특히, 최근 4월말에 공개된 계양근린공원은 48개의 축구장 규모로 그동안 군사시설로 인해 비공개되었던 길이었는데 드디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길은 장미원부터 시작되는 숲 속의 무장애데크길부터 시작해서 계양근린공원의 흙길까지 이어져 계양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따끈따끈한 신생길도 계양산 오셨으니 한번 걸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 계양산의 사계절 풍경과 인천 최고의 힐링스팟 계양산성탐방로>

계양산무료주차계양산무료주차계양산무료주차
계양산무료주차
계양산무료주차계양산무료주차계양산무료주차
계양산무료주차

 

 

계양산 주차장 정보 

 

주말만 되면 계양산 역시 많은 등산객들로 정말 붐비는데요.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어 주말만 되면 공용주차장 할것 없이 모두 주차전쟁이 아침부터 시작되는 편입니다. 그래도 미리 주차장 정보를 알고 오신다면 당황하지 않고 주차하시는데 성공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계양산 주변에는 공영주차장을 포함해 대략 6곳 정도 있습니다. 주차장 위치와 주차비용 그리고 무료주차가 가능한 곳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계양산계곡, 여름 이곳에서 시원하게 뽕 빼먹는방법 7가지!(솔밭, 폭포, 편의점, 주차, 그늘막, 맛

산림욕+폭포+건강 모두 다 잡을 수 있는 곳 엄마가 편해지는 시간, 8월 아라뱃길 워터축제정보 계양산계곡, 여름 이곳에서 뽕빼먹자! 그동안 인천 계양산의 사계절 풍경과, 등산로, 주차장, 48만

goodtravel.tistory.com

 

계양산 공영주차장 

 

계양산 공영주차장은 바로 계양산 입구 앞, 그리고 계양산성박물관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만 되면 가장 붐비는 곳입니다.  이곳으로 주차를 하길 원하신다면 정말 8시 이전에는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옥외층을 포함해 총 3층입니다

 

주소  

인천 계양구 계양산로102번길 4 계양산공영주차장

 

요금 (연중무휴)

30분 600원 / 60분 1200원/ 120분 2,400원 

인천계양산 주차정보인천계양산 주차정보
인천계양산 주차정보

 

계양산성박물관 주차장

 

계양산성박물관 주차장 역시 계양산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으로 계양산성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우선 주차장이 큰편은 아니며, 계양산공영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이곳에 주차가능합니다. 단, 번호인식판이 늦어 차단기가 안올려질경우 뒤로 빠졌다가 들어오시면 됩니다. 

 

계양산성 박물관 입장료는 성인 1,000원 (19세 이상 ~64세 이하는 무료)인데 계양산에 오신김에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소 

인천 계양구 계양산로 101

 

요금

30분 600원/ 15분당 300원/ 1일 최대 6,000원 /관람객 1시간 무료

 

계양산성 박물관
계양산성 박물관

 

인천계양산 주차정보인천계양산 주차정보
인천계양산 주차정보

 

 

계양공원 주차장

계양공원 주차장은 경인여자대학교 후문쪽에 위치해 있으며, 계양산입구와는 차로 2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계양산 등산코스 중 하나로 화장실 뒤로 해서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하느재쉼터가 바로 나옵니다. 공영주차장에 비해 주차요금이 저렴한 편입니다. 

위치

인천 계양구 계산동 548-11 

 

요금 (연중무휴)

최초 30분 300원, 초과15분마다 150원, 전일주차 3,000원

 

인천계양산 무료주차장인천계양산 무료주차장
인천계양산 무료주차장

 

 

계양문화회관 주차장 (일부시간 무료)

 

계양문화회관 주차장은 계양산 입구에서는 차로 5분 정도의 거리로, 계양산 장미원으로 갈때 이곳에 주차를 하는 편입니다. 공영주차장이나 다른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좀 거리가 있더라도 이곳에서 주차를 하시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그리고 오신김에 장미원도 한번 둘러보실수도 있구요.  요즘에는 다양한 장미들을 보면서 꽃구경도 하시고 둘레길도 걸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 계양문화회관 부설 주차장도 있으나 월~토 11시~18시 사이에만 유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소는 인천 계양구 계양산로 35번길11번지 입니다. 이 주차장 관련 문의는 010-2342-2316 로 해보시면 됩니다. 

 

 

주소

인천 계양구 계양산로35번길 11 계양문화회관 

 

요금

30분 400원, 60분 800원, 120분 1,600원

 

무료이용시간 

월~토 11시 ~18시까지는 유료로 이용되며 평일 그외 시간과 일요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계양산 무료주차인천계양산 무료주차인천계양산 무료주차
인천계양산 무료주차

 

 

장미원 주차장 (무료)

 

장미원 주차장은 장미원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으로 항상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계양산입구에서는 차로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략 30~4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크기로 장미원 무장애데크길도 이용할 수 있고 

 

주소

인천 계양구 경명대로 955번길 17

 

요금

무료

인천 계양산 장미원 주차장
인천 계양산 장미원 주차장

 

 

계양산 전통시장 , 임학공원 주차

상기 주차장 외에 계양산 전통시장 주차장과 임학공원 근처 길가에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계양산전통시장 주차장은 시장에서 간단하게 요기거리를 할수 있는 것들을 살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계양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임학공원에서 무장애데크길을 이용하거나둘레길을 통해서 정상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근처 주민들이 주차를 하고 있어서 이곳에서 주차를 하시려면 빨리 서둘러서 가셔야 합니다. 


오늘은 계양산 무료주차 방법 및 주차장 위치, 주차요금, 그리고 계양산 현주민이 추천하는 계양산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말이면 많은 분들이 인천 계양산으로 많이 오시는데요. 오늘 이글이 여러분에게 유익하고 재밌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