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원숭이두창전파력, 공기전염, PCR진단
원숭이두창전파력, 공기전염, PCR진단

목차

  • 원숭이 두창 증상 및 치료, 백신
  • 원숭이 두창 발병 원인 (최근 업데이트)
  • 원숭이 두창 공기전염여부 및 전파력
  • 원숭이 두창 글로벌 감염상황 
  • 원숭이 두창 PCR 로 감염 진단
  • 마무리
  •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원숭이 두창 증상 

갑자기 붉어진 원숭이 두창과 관련해서 해외 곳곳에서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원숭이 두창의 증상 및 치료, 백신에 관해 포스팅을 했을 때는 14개국 정도였는데 하루새 미국에서 확진자수가 또 증가했다고 합니다. 미국은 원숭이 두창 감시 강화를 위해 입국자에 발열체크 및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있다는데요. 

 

원숭이 두창이란? 증상, 원인, 백신, 치료제, 알아보기

 

원숭이두창이란? 증상, 원인, 백신, 치료제, 알아보기

목차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두창 증상과 잠복기 원숭이두창 발생국가 원숭이두창 원인 및 감염경로 원숭이두창 백신과 치료제 마무리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goodtravel.tistory.com

 


원숭이 두창 원인 스페인 대규모 파티가 유력

 

어제까지는 주로 아프리카에서 풍토병으로 밝혀진 이 원숭이두창이 왜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급격하게 발병했는지에 대한 언급이 없었는데,  오늘 WHO 고위급 고문 헤이만 교수에 의하면 스페인과 벨기에서 열린 파티에 참여한 동성, 양성애 참가자들 사이에서 퍼진 것 같다는 추측이 현재로서는 가장 유력한 가설이라고 합니다. 

 

 

현재 스페인 당국에서는 원숭이 두창 발병 건만 30건 이상 확인이 되고 있으며, 최근 카나리아 제도에서 약 8만 명이 참가했는데 이에 관련해 게이 퍼레이드와 마드리드 사우나 사례 간의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숭이 두창 공기 전염 여부 및 전파력

공기 전염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원숭이 두창 역시 공기로 전염이 되는지에 대해 많이 궁금해지는데요. 다행히 이 원숭이 두창은 공기를 통해 전염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널리 퍼지지는 않을 것 같다는 게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앞서, 원래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보다 이번 발생된 바이러스가 변이 되어 전파력이 더 강해졌다는 추측들이 나오고 있는데 헤이만 교수는 WHO 고문단과 긴급회의를 한 결과 금번 원숭이 두창이 감염이 더 잘 되는 형태로 변이 했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아프리카에서만 발병되던 원숭이 두창이 유럽, 미주, 중동 등 이렇게 널리 퍼지게 된 것이 성관계에 관련한 것인지 아니면 단순 밀접 접촉 때문인 지는 아직 구분하기는 어렵다고 밝혀 원숭이 전파력에 대해서는 의문인 상황입니다. 


원숭이 두창 글로벌 감염 상황 

 

WHO에 의하면 현재 기준으로 영국 내 20건을 포함해 유럽, 미국, 호주, 이스라엘 등 14개국에서 90여 건의 감염과 약 30여 건의 의심사례가 보고됐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도 역시 2건이 발생하고 대통령 바이든 역시 많이 우려를 하고 있다고 어제 말씀드렸는데요.

 

300x250

WHO에서 앞으로 원숭이 두창 감염자를 추적할 경우 감염 사례가 훨씬 더 많이 보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숭이 두창 PCR 감염 진단 가능

앞서 원숭이 두창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원숭이 두창의 증상과 치료제, 백신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원숭이 두창이란? 증상, 원인, 백신, 치료제, 알아보기

 

원숭이두창이란? 증상, 원인, 백신, 치료제, 알아보기

목차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두창 증상과 잠복기 원숭이두창 발생국가 원숭이두창 원인 및 감염경로 원숭이두창 백신과 치료제 마무리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goodtravel.tistory.com

 

원숭이 두창의 직접적인 백신은 현재는 없지만, 천연두와 유사한 초기 증상이 있기 때문에 천연두 백신으로 85% 정도 보호받을 수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이에, 2016년 원숭이 두창 진단 검사법 및 시약의 개발, 평가를 완료했고, 실시간 유전자 검사인 PCR 검사를 통해 감염 여부 진단이 가능합니다.  질병청에서는 원숭이 두창의 해외발생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 질병을 '관리대상 해외 감염병'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어제에 이어 현재로서 원숭이 두창의 가장 유력한 유럽, 미주 발병원인과 글로벌 감염상황, 원숭이두창의 전파력과 공기전염 여부 그리고 원숭이 두창을 PCR 진단검사로 감염 여부를 알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공포가 여전히 있는 상황에서 계속 이런 바이러스가 발생하니 걱정스럽네요. 추후 새로운 내용이 있으면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모음 

해외여행, 해외입국 코로나 검사 완화, 신속항원검사 인정

 

해외여행, 해외입국 코로나검사완화, 신속항원검사인정

목차 해외입국 시 코로나 검사 5/23 신속항원검사도 인정 백신 접종 완료자 범위 확대 입국 후 코로나 검사 간소화 국제선 운항 횟수 확대 마무리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해외 입국시 코로나

goodtravel.tistory.com

 

일본 격리 면제, 베트남 음성 확인서 폐지, 일본 엔화 최저

 

일본격리면제,베트남음성확인서폐지, 일본엔화최저

목차 해외여행 정보 뉴스 일본 여행관련 뉴스 5/17부터 입국자 격리 면제  6월부터 패키지투어 예정 6월부터 관광목적 여행 5월 일본 항공편 확대 일본 엔화 20년만 최저 5/15부터 베트남 코로나 검

goodtravel.tistory.com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지원 (가격, 증상, 치료)

 

대상포진 예방접종무료지원 (가격, 증상, 치료)

목차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의 증상 대상포진이 발생하기 쉬운 대상 대상포진의 치료방법 대상포진 예방접종 종류, 나이, 비용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무료 지원 지역 마무리 함께 보면 유용한

goodtravel.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