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대상포진 예방접종무료지원 (가격, 증상, 치료)
대상포진 예방접종무료지원 (가격, 증상, 치료)

 

목차

  • 대상포진이란
  • 대상포진의 증상
  • 대상포진이 발생하기 쉬운 대상
  • 대상포진의 치료방법
  • 대상포진 예방접종 종류, 나이, 비용
  •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무료 지원 지역
  • 마무리
  •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대상포진이란?

요즘들어 주변에 대상포진에 감염된 분들을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대상포진은 잠복기에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 조식에서 재활성화될 때 발생하는 것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기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인데 특히 면역력이 급격히 나빠지는  50대 이후부터 많이 걸리나, 요즘엔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집이 생긴다는 점에서 단순포진과 헷갈려 서둘러 병원에 안가시는 경우가 많은데 초기 치료를 놓치게 되면 극심한 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증상

대상포진의 증상은 초기 4~5일 정도 발열, 피로, 두통과 같은 감기몸살 증상이 나타나며, 피부에 발진이나 물집(수포)이 생기고 그 부분에 심한 통증이 동반됩니다. 대상포진 환자의 70% 이상은 가려움, 얼얼함, 저린 감 같은 감각에 이상을 느끼게 되는데요.

 

초기에는 척추를 중심으로 붉은 반점이 신경을 따라 나타난 후 주로 가슴, 머리, 목, 손, 허리, 엉덩이등 부위로 물집이 발생하며,  10일~14일 동안 고름이 차면서 색깔이 탁해지다가 딱지로 변하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증상이 2~3주 정도 지나면 나아지지만, 개인에 따라 회복된 이후에도 딱지가 생긴 부분이 따갑고 아플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이 심한 경우에는 진통제를 사용해야 할 정도로 통증이 심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의 주요증상]

 

- 피부발진 및 물집 발생

- 평소보다 피로감, 발열, 두통과 같은 감기몸살 증세가 느껴짐

- 가슴, 머리, 목, 손, 허리, 엉덩이 쪽에 수포 발생


대상포진이 발생하기 쉬운 대상 

 

대상포진은 주로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져 잠복기에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될 때 발생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지는 60대 이상 고 연령층에서 주로 나타나는 질병이지만, 요즘은 여러 가지 환경적인 원인으로 인해 젊은 층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더 자주 발생합니다. 

 

- 면역력이 떨어지고 체력이 약해지는 경우

- 수술한 뒤 외상을 당한 뒤 나타나는 경우

- 암이나 당뇨병이 있는 경우

- 결핵, 매독, 말라리아, 에이즈 같은 감염질환이 있는 경우


대상포진의 치료방법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대상포진은 물집이 나는 단순포진과 헷갈려 자칫 초기 치료를 놓쳐 버려 심각한 피부질환을 앓을 수 있는데요. 위에 초기 증상 내용을 읽어보시고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꼭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의 치료방법은 가슴이나 머리, 손 등에 붉은 발진이나 물집이 생겼다면 72시간 내에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신경통이나 후유증, 우울증 등의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권장 나이, 가격,  종류 

 

국가에서 권장하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60세 이상의 경우 1회이지만, 국가에서 대상포진 예방에 대한 지원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지자체별로 각각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대략 10만 원 중반~20만 원 사이이며, 병원별 그리고 예방접종 종류별로 금액대에 차이가 있습니다. 지자체별 무료 및 일부 지원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300x250

 

국내에서 사용되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종류에는 현재 2가지가 있으며,스카이 조스터주와 조스타박스 주가 있습니다. 스카이조스터 주는 국내생산이며, 조스타박스주는 수입한 것으로 조스타박스주가 약간 더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또는 일부 지원 

 

요즘 대상포진에 감염되는 분들이 증가해서 주변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대해서 많이 듣게 되는데요. 하지만 예방접종비용이 보통 10만 원 중반대에서 20만 원까지 비싼 편이라 예방 접종하기가 쉽지는 않을 겁니다. 

 

요즘엔 각 지자체 보건소에서 65세 이상 구민에 대해서 무료 또는 일부 진료비를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아래 내용 참고하시고 해당 관할 내 보건소에 한번 더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또는 일부지원 (22. 5. 기준)
인천 중구, 미추홀구,연수구, 동구

경기 성남, 용인시, 파주

강원 삼척, 인제

충남 금산, 충주

충북 보은 괴산군, 영동, 예산

전북 순창, 구례

전남 무안군, 담양군, 보성군, 곡성군, 고흥군, 화순군

서울 동대문구

경북 청도군

제주 서귀포시 

 


마무리 

오늘은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접종 나이,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대상포진예방접종 무료 지원 지역, 대상포진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안전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모음 

8차 재난지원금(5월 추경) 특고, 저소득층,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지급대상

 

8차재난지원금(5월추경) 특고, 저소득층,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지급대상

목차 8차 재난지원금(2차 추경안) 코로나19 재난지원금 편성안 8차 재난지원금 규모 및 지급대상 8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 8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마무리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8차 재난지

goodtravel.tistory.com

 

 

5월부터 달라지는 코로나 격리, 치료비 및 지원금(최신 업데이트)

 

5월부터 달라지는 코로나격리, 치료비 및 지원금(최신업뎃)

목차 코로나19 법정감염병 하향조정 감염병 의미 및 1급&2급 설명 감염병 1급과 2급 격리, 치료, 지원금 코로나 치료 이행기간 마무리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코로나19 법정감염병 하향조정 정

goodtravel.tistory.com

 

2022년 도시재생 청년인턴십 선발 조건 및 지원금 알아보기

 

2022년 도시재생청년인턴십 선발조건 및 지원금 알아보기

목차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십 사업 선발 자격 및 공고내용 사업 수련 내용 (총 6개월)  기본 역량 교육 (2주간) 현장 수련 교육 (5개월2주간) 전문가 양성 교육 (총 10회) 전형 절차 및 지원방법

goodtravel.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