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카카오애드핏광고반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하시는분이라면 구글 애드센스와 더불어 카카오 애드핏광고도 많이들 신청하실것 같은데요.

저역시 애드센스 신청하고 애드핏도 신청했습니다. (애드센스는 아직....ㅠ) 애드센스는 워낙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승인받기 어렵다는건 이미 알고 있었구요. 카카오애드핏은 그나마 애드센스보다는 빨리 승인이 나겠지 싶었는데...

저는 1번째는 반려, 2번째는 보류, 3번째에 승인이 떨여졌습니다. 에휴 

그래서 오늘은 10/25-11/9 까지 애드핏반려, 애드핏보류, 애드핏승인, 애드핏광고설정까지 다 겪어본 경험담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애드핏 광고신청 기준은 다들 아시죠? 매우 간단합니다. 

 

애드핏광고신청 필수조건 2가지 

   - 블로그 개설일이 30일 이상 

   - 3개월내 공개발행글 20개 이상

 

신청필수조건은 매우 쉽죠~ 이걸 보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죠!!

물론 한번만에 승인받으시는분들도 많겠지만 한편으론 애드핏보류, 애드핏반려에서 헤메시는 분들도 아마 꽤 있으실꺼예요. 

 

카카오애드핏광고반려

 

제가 애드핏 반려를 받은 이유!!!

 

바로 이유를 말씀드리면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 포스팅내 가상화폐사이트 '링크' 때문이었습니다. 

혹시 몰라 다른분들의 경험담을 확인해보니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관련한 링크 때문에 반려가 많이 났더라구요.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단순정보안내는 가능하지만, 링크는 안된다고 하네요. 

(아니!! 이런 얘기는 공식적으로 공지해준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카카오애드핏광고반려

 

반려는 재신청 자체가 불가능하다?

 

근데!! 애드핏에 내용을 보면 '반려'의 경우 '재심사가 불가하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니 가상화폐링크 하나 때문에 재신청 자체가 안된다니 이건 너무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애드핏광고는 달지 못하겠구나 생각하니 열받더라구요!!!! 

애드핏은 클릭이 아닌 노출만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라 꼭 신청해야지 했었거든요. 

 

카카오애드핏광고반려

 

그래서 애드핏 고객센터에 이메일을 보냈죠!!!

 

'반려가 된 가상화폐링크를 삭제했고, 다시 재신청하고 싶은데 재신청자체가 안된다는건 왜 그런지 알고 싶다'

라고 이메일을 보냈죠!! 카카오고객센터에서 10분뒤엔가 바로 아래와 같이 이메일 회신이 왔네요.

(카카오 고객센터 칭찬하고 싶은 하나는 회신이 정말 빨리 온다는 겁니다!! 칭찬해요)

 

바로 심사반려->심사대기 로 내용이 바뀌었고, 1-2일 기다렸더니 심사보류가 나왔네요!! 

(사실, 승인은 신청한지 3일만에 나왔는데, 심사보류때문에 1주일이나 더 걸렸지모예요~)

심사보류이유 또한 많은 분들이 경험하시는 부분이라 추후 포스팅해볼께요. 

카카오애드핏광고반려

아무튼 10/25 애드핏 처음 신청하고 11/2까지 심사반려-보류-대기-승인-광고설정을 완료해서 이제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휴~~

 

카카오애드핏광고반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