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수첩/생활정보

영국 이코노미스트, 내년 한국대선에 윤석열당선예상 전망

by nobrand 2021. 12. 7.
반응형
728x170

2022세계대전망 한국어판/출처_한국경제신문

 

영국의 경제지 이코노미스트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승리를 전망했다.

이코노미스트는 매년 출간하는 저서 '2022 세계대전망(The World Ahead 2022)'을 통해 내년 국가별 전망을 밝히며 "진보주의 성향의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직과 의회의 압도적 과반수를 확보했지만, 3월 선거에서 보수당 국민의힘 후보로 나선 윤석열이 현 정부의 부진한 백신 보급률에 대한 대중적 불만으로 이득을 얻으면서 청와대의 자리를 빼앗길 전망"이라고 했다.

또 "더불어민주당의 확장적 예산과 국민의힘의 재정 보수주의 간 갈등이 정책 진행을 지연시킬 것"이라며 "경제 성장률은 2021년 완전히 회복한 후 둔화하겠지만 추세를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코노미스트는 한국의 내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2.7%로 예측했다.


 

 

출처_한국경제신문


이코노미스트는 내년 전망을 통해 주목해야 할 10개의 흐름으로 △민주주의 대 독재정치 △감염병에서 풍토병으로 △인플레이션 우려 △노동의 미래 △테크 기업에 대한 새로운 반발 △암호화폐의 성장 △기후 위기 △여행 문제 △우주 개발 경쟁 △정쟁의 불씨 등을 선정했다.

이코노미스트는 1843년 영국에서 창립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출판 그룹이다. 자사 필진과 전 세계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글로벌 트렌드 전망서를 매년 발행해 왔으며, 책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25개 언어로 매년 연말 동시 출간된다.

[출처-한국경제신문]


영국의 한 이코노미스트가 내년 한국대선에서 윤석열후보의 당선을 예상했다고 합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우리나라 대선을 두고 어떤 시선을 가지고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마침 이런 뉴스가 나와서 가져와봤어요.  윤석열후보가 최종후보로 선출된지 한달여만인 12/6 선대위를 어렵게 출범시켰는데요.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과정이었습니다. 민주당은 이재명후보에게 모든것을 맞춰주겠다고 하는데 국민의 힘은 다들 각자의 고집만을 내세워 저렇게 각자행동을 하니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기도했는데 그래도 윤석열후보가 이준석대표에게 먼저 손을 내밀면서 끝내는 원팀을 구성했네요. 

 

출범식에서 윤석열 대선후보는 선거운동부터 새롭게 바꾸겠다고 말했는데요. 과거의 형식적인 선대위관행을 타파하고 윤석열표 공정으로 나라의 기본을 탄탄하게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동안의 시시비비를 거치면서 결국 총괄선태위원장으로 나선 김종인은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 힘의 사명인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뤄낼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022년 3월9일(수)에 2022년도 제20대 대통령선거가 열리는데 진짜 이제 대선이 100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어제 나온 이재명과 윤석열후보의 지지율을 보면 현재까지는 윤석열후보의 지지율이 좀 더 앞서고 있지만 선대위출범에 자꾸 엇갈리면서 코로나로 인해 너무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고 그만큼 강력한 주식테마였던 '대선주'가 이제부터 달릴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2021.11.08 - [재테크/종목수첩] - 윤석열공약관련주,이재명,윤석열부동산정책, 윤석열지지율(웹스, 자연과환경등)

 

윤석열공약관련주,이재명,윤석열부동산정책, 윤석열지지율(웹스, 자연과환경등)

이재명에 대응하는 윤석열공략주/이재명 윤석열부동산정책/윤석열지지율/윤석열대장주 웹스, 자연과환경,덕성, 서연, NE능률 안녕하세요. 사이이다입니다. 지난 11/5 금요일 2-3시 사이에 국민의

goodtravel.tistory.com

2021.10.10 - [재테크/종목수첩] - 이재명관련주 및 공약 완벽정리

 

이재명관련주 및 공약 완벽정리

오늘 저녁이면 숨가쁘게 달려온 민주당의 경선레이스도 끝이 나겠네요.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개월간의 경선일정이었는데요. 몇번의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뒤집어지지 않고 각종

goodtravel.tistory.com

※ 본 포스팅은 단순한 투자정보일 뿐 종목추천이 아니므로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