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1일 이상 주차 시 장기주차장이 유리
주차장혼잡도를 통해 실시간주차 확인

 

해외로 여행갈때 인천공항으로 가는 방법 중에는 공항철도나 공항버스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차량을 이용해 공항으로 이동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자차로 인천공항을 가시는 분들을 위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주차장에 대한 예약, 요금, 할인 등의 정보를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인천공항 제1여객 터미널 주차장 

     

    인천공항 제1여객 터미널은 2023년 8월 기준 주로 일본, 중국, 태국,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로 우리나라와 가까운 동북아, 동남아 지역을 위주로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들이 있습니다. 

     

    베트남항공, 중국동방항공, 싱가포르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말레이시아항공, 에미레이트항공 등 미주, 유럽 부터 동남아, 동북아 지역의 대표 항공사와 LCC 항공까지 다양하게 취항하고 있는데요. 

     

    제1여객터미널에는 총 5개의 주차장이 있으며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이 있습니다. 차량이용시 내비게이션 입력 시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을 입력하면 해당 주차장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고 공항입구에서 바닥에 색깔로 단기와 장기 주차장 이동선이 표시되어 있으니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

     

     

    ■ 단기주차장

     

    단기주차장은 환영, 환송, 방문을 위한 단시간내 이용차량을 위한 주차장으로 1일 이상 주차 시 장기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단기주차장의 위치는 위 사진 쪽 교통센터 쪽  A, C, D, H 구역으로 총 4개층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동편 쪽에는 A/D구역이 서편으로는 C/H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차량 제한높이는 2.1M 이하만 가능합니다. 

     

    ■ 장기주차장

     

    장기주차장은 승용차뿐만 아니라 버스, 택시 그리고 승용차 장기 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휠체어 사용고객은 무료리프트카서비스가 있어서 비행기 탑승하는 곳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무료리프트카 서비스 문의 032-741-3217 

     

    위치는 단기주차장 뒤로 주차타워가 있고 장기주차장에는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여객터미널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 안내도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주차팁

     

    1일이상 주차하실 경우 단기보다는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저렴한데 주차장 요금 및 할인정보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주창은 2.8M 이상의 대형차량은 이용은 어렵습니다. 

     

    단기, 장기 주차장 요금조회

     

    단기, 장기 주차장 요금은 차량이 소형, 대형이냐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데요. 단기주차장, 장기주차장, 예약주차장, 화물터미널 주차장의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주차요금이 얼마 나올지 대략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기주차장 요금은 소형기준 최초10분 무료, 기본 30분은 1,200원이고, 장기주차장은 최초 10분 무료, 시간당 1,000원입니다. 

     

    주차요금계산기는 입차시간과 퇴차시간, 단기, 장기, 차종, 감면대상을 입력하면 미리 조회하실수 있는데 아래 조회하기 버튼을 통해 해당화면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미리 계산하기

     

     

    ■  소형 대형 차량 구분 기준

    구분 소형 대형
    승용차 전차종  
    버스 15인 이하 16인 이상
    화물차 최대적재량 1톤 이하 1최대적재량 1톤 초과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할인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시 다음과 같은 조건의 경우 요금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주차장 요금감면대상은 경차, 장애인, 다자녀가구, 저공해 자동차가 해당되는데  감면대상과 할인폭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주차비 요금 할인 대상 

     

    1. 경차

    2. 장애인

    3. 다자녀 가구

    4. 저공해 자동차

     

     사후 환불신청

     

    혹시 할인 정보에 대해 모른 분들도 출차 후 30일 이내에 사후환불신청도 가능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요금 감면대상

     

     

    인천공항 주차장 혼잡도 

     

    인천공항의 주차장은 실시간으로 만차여부, 혼잡도를 체크할수 있으니 공항 근처에서 미리 인천공항 주차장 혼잡도를 체크하시면 주차하시는데 편리한데요. 

     

    실시간으로 주차장의 층별 주차가능대수 체크는 모바일로 하시기 위해서는 인천공항앱을 설치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인천공항앱은 주차장 혼잡도 조회 및 인천공항의 여러 가지 서비스에 대해서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

     

     

    ※ 삼성, LG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구글플레에서 다운로드,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앱스토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삼성/LG폰 사용자

    인천공항 가이드

     

    ■ 아이폰 사용자

    인천공항가이드앱

     

    인천공항 관련 인기글

     

    필리핀 입국서류 세관신고서 작성 아동동반서류(세부, 보홀, 보라카이)

    세부, 보홀, 마닐라, 보라카이등 필리핀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필리핀 입국서류인 세관신고서와 입국신고서인 이트래블을 등록해야 합니다. 이전 편에서는 이트래블 등록하는 방법에

    goodtravel.tistory.com

     

    면세품쇼핑구입 및 세관신고 자주하는질문 11가지 (술, 담배종류별 면세, 모바일세관신고)

    술 종류에 따라 면세한도 달라 액상형 담배 니코틴 함량에 따라 면세 술, 담배 한도 초과 시 전체금액 과세 면세품쇼핑구입 및 세관신고 자주하는 질문 총정리 요즘 한창 휴가철이라 해외여행

    goodtravel.tistory.com

     

    더 이상 줄서지 마세요! 모바일 세관신고로 빠르게 (PC/모바일 예상세금조회)

    해외, 비행기 안 어디서든 신고가능 자동심사대로 편리하고 빠르게 비대면으로 8/1부터 모든공항, 항만 가능, 세금납부도 한번에 더 이상 줄 서지 마세요! 모바일 세관신고로 빠르게 요즘 경기도

    goodtravel.tistory.com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요금할인대상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