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목차

  • 침수차량 이용 시 문제점 
  • 침수차량 무료 조회방법
  • 침수차량 구별 확인방법
  •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침수차량 이용 시 대표적 문제점

금번 이례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집과 차량이 침수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침수차량 이용 시에는 차량 전반적으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침수차량 운전자의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큰 사고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차가 침수가 되었다면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운행 중 엔진꺼짐현상 발생 

차에 물이 어느 정도 이상 유입되어 엔진의 공기 주입구를 막아버리면 운행 중 엔진이 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변속기 이상 발생

자동변속기 구조상 소량의 물이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물이 완전히 제거되지 못할 경우 클러치가 부풀려지거나 벨바 디의 고착으로 변속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에어백 미작동

 

현상설상가상으로 태풍 힌남노로 또 한 번의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앞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침수차량' 여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침수차량 무료 조회하는 방법 및 침수차량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침수차량 조회방법 

침수차량 여부를 조회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에서 무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 차량번호 또는 차대번호를 띄어쓰기 없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 10가 1234를 입력한 후 조회하기를 입력해보세요. 차대번호는 자동차등록증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카히스토리에서는 침수차량무료조회외에도 사고차량조회 및 폐차여부 그리고 보험료 조회도 가능합니다. 

 

침수차량조회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침수차량조회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침수차량 무료조회방법
카히스토리 사이트


침수차량 구별 확인방법

침수차량 조회외에도 직접 두 눈으로 침수차량을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중고차를 구입할 계획이시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차량내부의 악취 

창문을 모두 닫고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어 냄새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연료 주입구 근처 확인 

연료 주입구 근처에 오염 물질 확인 또는 연료 주입구 홈의 녹슬음 현상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에어컨 필터 확인

에어컨 필터에 얼룩이나 기타 다른 이물질이 묻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안전벨트 확인 (제조일자 및 뒷자리 벨트 확인필수)

차량이 침수되면 흙탕물이 차량 내부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벨트에 녹슬음이 보이거나, 잔해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안전벨트만 교체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교체가 어려운 뒷자리 안전벨트 끝부분을 확인해보시고, 유독 벨트만 새것으로 보인다면 제조일자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5. 시가잭 확인 

시가잭 부분에 얼룩이나 모래알, 흙탕물 잔해가 묻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6. 트렁크 확인

트렁크 내부에 물이 고여 있다거나, 고무패킹에 녹슬음 현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전문가에게 의뢰

위 현상을 모두 확인한다고 해도 맘먹고 침수차량을 판매하는 사람들에게 당할 수 도 있으니 확실하게 하고자 하신다면 침수차량 확인 여부를 전문가에게 의뢰해보시는 게 가장 신뢰 가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침수차량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과 직접 침수차량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침수차량 이용 시 생기는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8월의 이례적인 집중호우와 9월의 엄청난 힌남노라는 태풍으로 인해 또 한 번의 큰 피해가 예상되는데요. 보통 2-3개월 이후에 중고차 시장에 침수차량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 하니 꼼꼼히 확인하셔서 중고차 구매하는데 피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모음 

 

침수 특별재난지역 혜택 및 지원금 총정리

 

침수특별재난지역 혜택 및 지원금 총정리

목차 특별재난지역이란? 특별재난지역 선정기준 특별재난지역 선정절차 특별재난지역 선포지역 특별재난지역 주민 혜택 30가지 마무리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특별재난지역이란? 최근 기

goodtravel.tistory.com

 

세뱃돈 은행 설날 신권 교환 (3월부터 신권 교환 축소) 신권 교환 한도, 한국은행 연락처

 

세뱃돈 은행설날신권교환 (3월부터 신권교환축소)신권교환한도,한국은행연락처

세뱃돈 은행 설날 신권 교환 (3월부터 신권 교환 축소) 신권 교환 한도, 한국은행 연락처 설날이 이제 10일 정도 남았습니다. 설날이 다가오면 아이들에게 빳빳한 세뱃돈을 주기 위해 은행에서

goodtravel.tistory.com

 

조카 설 세뱃돈 적정금액 알아보기!(설 신권 교환, 설날 인사말 포함)

 

조카 설세뱃돈 적정금액 알아보기!(설신권교환,설날인사말 포함)

조카 설 세뱃돈 적정금액 알아보기 이제 10일만 지나면 대명절인 설 연휴가 다가오는데요. 설날이 다가오면 고민되는 게 바로 세뱃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역시도 나이대별로 조카들이 있는데

goodtravel.tistory.com

중고차 침수차구별방법
중고차 침수차구별방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