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오늘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 폐지가 되었고 조금씩 일상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드는데요. 더불어 해외여행에 대한 계획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가까운 동남아가 아무래도 여행하기에는 가장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검사 없이 입국 가능한 동남아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검사없이 가능한 여행지
코로나검사없이 가능한 여행지

 

목차

  • 동남아 여행지 코로나 검사
  • 싱가포르 코로나 검사
  • 태국 코로나 검사 
  • 베트남 코로나 검사
  • 인도네시아 코로나 검사 
  • 마무리
  •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동남아 여행지 코로나 검사 

동남아는 일정, 비용면에서 유럽, 미주보다 가성비가 높고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액티비티들이 많아 동남아로 여행을 많이들 가는데요. 유럽에 비해 동남아의 경우 코로나에 대해 입국이 까다로웠고, 조건부 입국 요소들이 많아 쉽게 갈 수가 없었습니다. 

 

동남아 나라 중에서는 싱가포르가 가장 먼저 우리나라와 협정을 맺어 코로나 검사를 간편화했고, 최근에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태국도 코로나 검사 의무조치를 중단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참았던 해외여행 억제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려는 사람들이 많아져 오히려 지금은 비행기 편이나 좌석이 모자라 못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코로나 검사없이 갈수 있는 동남아 여행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인도, 미얀마 등 

(다만, 국가에 따라 조건이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국가별 검사에서 확인해주세요)

 


싱가포르 

비행기 소요시간 : 6시간 

5월 기준 변경사항
- 백신접종 완료자 또는 12세 이하의 어린이 대상 코로나 검사 폐지
- 현지 모임인원 제한 없고,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 폐지 

 

싱가포르는 앞서 얘기했듯이 동남아 국가 중에서는 코로나 검사에 대한 완화 조치가 가장 앞선 나라이기도합니다.  4/1부터 '백신 여행 제도'를 도입해 사전 입국 허가, 입국 후 코로나 검사, 코로나 보장 보험 가입 의무 등을 폐지했습니다. 

 

해외여행 최신 쇼핑 아이템 TOP 19 (feat. 프리 한 19)

 

해외여행 최신쇼핑아이템 TOP 19 (feat.프리한19)

오늘 드디어 마스크를 제외한 거리두기가 정말 해제되었습니다. 이제 해외여행 시 격리도 완화되고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얼마 전 프리 한 19에서 나왔던 <여행 가서 더 안

goodtravel.tistory.com

 

싱가포르는 4/26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 또는 12세 이하의 어린이 대상으로 *입국 전후 모든 코로나 검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싱가포르 현지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상태인데, 모임 인원 제한 없고, 야외 마스크 착용도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여행하기가 훨씬 수월할 것 같습니다. 


태국 

비행기 소요시간 : 5시 50분

5월 기준 변경사항
- 완전 무격리 여행 가능 
- PCR 검사 중단 및 자가 신속항원검사만 권고 
- 코로나 보장보험 절반 가격 인하 
- PCR 검사 음성확인서 제출 중단 

 

태국은 동남아국 중에 저도 자주 갔던 여행지인데요. 우리나라의 1/3 정도의 물가로 관광과 쇼핑, 휴양까지 다 잡을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세련된 시티라이프인 방콕은 물론 섬들이 많아 멋진 바다에서의 휴양도 즐길 수 있는데요. 

 

5/1부터 태국은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백신 접종 완료자의 입국 후 PCR 검사를 중단하고, 자가 신속항원검사를 권고하고 있으니 역시 여행하기가 편해졌습니다. 태국은 기존에 입국 1일 차에 PCR 검사 후 결과가 나올 때까지 호텔에 대기해야 해서 불편했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네요. 

 

또한, 코로나 보장 보험 최소금액 역시 절반으로 인하(약 1만 달러)되었으며, 4/1부터는 입국 전 PCR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도 중단되었습니다. 

 

워낙 인기 여행지이다 보니 PCR 검사 폐지 후 예약이 3배 정도 증가했다고 하네요. 올해 안으로 갈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I doubt very much that i would've gone to there 


베트남  

비행기 소요시간 : 4시간 40분 

5월 기준 변경사항
- 입국 전 24시간내 신속항원검사시 음성판정되면 무격리 입국

 

코로나가 발생하기 전에 기존의 하노이, 호찌민을 비롯해, 다낭, 푸꾸옥, 사파 등 신생 여행지 붐을 일으킬 정도로 여행경비도 저렴하고 아직 한국인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비경 스폿이 많았던 곳인데요. 베트남의 경우 다음 달 동아시안 게임 개최를 앞두고 자국으로의 여행을 홍보 중입니다. 

 

현재 무 격리 입국 도입 후 특히 유럽, 미국에서 입국자들이 많이 증가한 상황 한 상태인데, 베트남은 3월 중순부터 입국 시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지참 시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하도록 지침을 완화했고, 5월 기준 베트남에 들어오는 외국인은 출국 전 24시간 내에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음성 판정 시 격리 없이 여행 및 비즈니스 활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인도네시아 

비행기 소요시간 : 6시간 50분 

 

인도네시아는 발리 여행지가 여전히 서핑, 휴양, 신혼여행지로 인기를 끌 정도로 많이들 가시는 곳 중 하나입니다. 아직 발리를 가보지 못한 1인으로 해외여행이 편해지면 제일 먼저 가보고 싶은 곳 중의 하나인데, 인도네시아의 경우 4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 한해서만 입국 시 체온검사에만 통과하면 PCR 검사를 면제 및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300x250

마무리

오늘은 코로나 검사 없이 입국 가능한 동남아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주나 유럽에 비해 코로나 검사 및 입국조건이 까다로왔던 동남아도 이제 하나둘씩 빗장이 풀리고 있는 추세라고 하니 이제 비행기 편 수도 늘고 좌석도 많아져서 코로나 이전처럼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기대해봅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모음 

 

해외여행 최신 쇼핑 아이템 TOP 19 (feat. 프리 한 19)

 

해외여행 최신쇼핑아이템 TOP 19 (feat.프리한19)

오늘 드디어 마스크를 제외한 거리두기가 정말 해제되었습니다. 이제 해외여행 시 격리도 완화되고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얼마 전 프리 한 19에서 나왔던 <여행 가서 더 안

goodtravel.tistory.com

 

3/21부터 달라지는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큐코드), 대중교통, PCR 검사

 

3/21부터 달라지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큐코드), 대중교통, PCR검사

목차 해외 입국자 변경사항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예방접종이력등록방법 (검역 사전 정보 Q-code) 해외 입국자 대중교통이용가능 해외입국자 PCR 검사 간소화 자가격리 면제 및 해외여행 가

goodtravel.tistory.com

 

해외여행 자가격리 면제 조건 Q-code(큐코드) 접종이력등록방법

 

해외여행 자가격리 면제조건 Q-code(큐코드)접종이력등록방법

목차 해외여행 자가격리 면제 시행 해외입국 자가격리 면제 대상 해외입국 자가격리 면제 제외대상 Q-code 입력하면 자가격리 면제 Q-code 입력 순서 및 간단한 입력방법 해외입국 자가격리 면제국

goodtravel.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