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청와대예약신청은 예전에는 예약기간이 별도로 정해져 있었지만 2023년 9월 현재기준 상시적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방법은 이전과 동일하며 예약하는 곳은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마 뉴스를 통해 들으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5월 10일부터 청와대 관람이 가능해집니다. 이는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이었던  '청와대를 국민품으로'가 이행이 되는 겁니다. 오늘은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및 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개방 관람신청방법
청와대개방 관람신청방법

목차

  • 청와대 스토리 
  •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 청와대 관람 가능기간
  • 청와대 관람 이벤트 프로그램 
  • 청와대 관람 시 참고사항 
  • 마무리
  •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청와대  스토리 

청와대는 물론 잘 알고 계시듯이 청와대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해 있으며 대한민국 대통령의 관저입니다. 청와대에는 대통령이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통령의 집무실, 접견실, 회의실 및 대통령이 주거하는 공간인 주거실 등이 있습니다. 그 외 비서실, 경호실, 춘추관, 영빈관 등의 부속건물도 있고 청와대 앞으로는 넓은 정원이 있고, 뒤로는 북악산이 있습니다. 

 

1948년 이승만 초대 대통령이 미군정 사령관 관저로 사용되어 구 조선총독 관저를 이양받아 대통령 집무실로 이용하기 시작한 것이 시초였습니다. 청와대라는 이름은 윤보선 대통령 시설 청기와 지붕에 착안하여 만들어졌으며, 노태우 대통령 때 국민들에게 익숙한 현재의 본관을 만들었습니다. 

 

 

청와대 야간개장 밤의산책 예약하기

청와대야간개장예약 바로가기
청와대야간개장예약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 방법 

 

이전에도 일반인들의 청와대 관람은 가능했으나 이처럼 전면 개방이 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사실 저도 청와대 근처만 갔지 안으로는 들어가 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청와대를 방문해보려고 하는데요. 청와대 관람 예약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므로 관람 희망 9일 전까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청와대관람예약 바로가기
청와대관람예약 바로가기

 

 

 

 

 

■ 1인당 신청 가능 매수 

청와대 관람 신청은 개인, 단체, 만 65세 이상, 장애인별로 신청 가능 매수가 다릅니다.

구분 신청가능매수
개인 최대 4명
단체 30명~50명
만65세이상, 장애인 최대 4명

 

 

■ 청와대 관람 신청 절차 안내 

절차 내용
1. 관람신청  5/19-5/21 중 원하는 날짜, 시간, 인원 선택, 신청자 정보
2. 추첨 후 알림  관람신청일 기준 8일전 '국민비서'를 통해 안내 
3. 관람 해당날짜에 방문 및 관람 

 


청와대 관람 기간 

청와대 신청은 오늘부터 시작이지만 5/10일부터 22일까지 약 2주간은 이벤트 기간이 별도로 있고, 그 후 일정에 대해서는 추후로 공지한다고 합니다. 이벤트 기간에는 행사, 공연도 함께 즐기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 청와대 관람기간 및 시간 

2022년 5월 10일 (화)부터 5월 22일 (일) 운영되며, 날짜별로 운영시간이 아래와 같습니다. 

청와대 관람일 운영시간
5/10(화)   낮12시 ~20시
5/11(수) ~ 5/21(토)   7시~19시 
5/22(일)  추후공지 

청와대 관람 이벤트 프로그램

청와대 관람 이벤트 기간인 5/10 ~5/21 까지는 관람과 함께 이벤트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어 있는데요. 축하공연 및 등산로 개문 행사, 전통 줄타기, 내금위 무사 등용 의식 재현 공연, 전통음악공연, 경복궁 후원 산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이벤트 프로그램
청와대 관람 이벤트 프로그램

 

 


청와대 관람 신청 시 참고사항  

 

1. 같은 날 여러 시간대를 예약한 경우 가장 늦은 시간 기준으로 간주됩니다. 

 

2. 관람 관련 문의번호는 다산콜 (02-120), 국민 콜 (110), 관광통역안내 (1330)을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3. 그 밖의 청와대 관람 관련 자주 하는 질문은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자주하는 질문
청와대 관람 자주하는 질문

 

오늘은 청와대 개방에 대해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및 기간, 청와대 관람 이벤트 프로그램 일정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발표는 추첨식으로 진행되며 국민 비서를 통해 연락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이벤트도 관람하면서 청와대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크네요. 오늘도 안전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모음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신청하기(취임식 장소, BTS 공연)

 

제20대 윤석열대통령취임식 신청하기(취임식장소, BTS 공연)

보통 대통령 취임식에 일반국민과 특별 초청 국민을 초대하는데요. 이번 20대 대통령 취임식에도 일반인 국민이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취임식 공연으로 BTS 초청여부가 논의 중에 있

goodtravel.tistory.com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 대우 및 권한 알아보기(취임식, 임기 기간)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 대우 및 권한 알아보기(취임식, 임기기간)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으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었습니다. 두 후보가 역사상 가장 초접전으로 경쟁을 벌였기에 더욱 흥미진진했는데요. 개표율이 98.94%를 기록하면서 오늘 4시넘어서

goodtravel.tistory.com

 

청와대 가는 토리, 윤석열 반려동물 공약 알아보기

 

청와대가는 토리, 윤석열 반려동물공약 알아보기

20대 대통령으로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면서 '애견인'으로 이미 인증된 '토리 아빠' 윤석열 당선인과 함께 4마리의 반려견과 3마리의 반려묘들이 청와대로 입성합니다. 이렇게 많은 반

goodtravel.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