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괴산한옥카페

안녕하세요. 오늘은 괴산여행갔을때 방문했던 괴산산막이옛길 옆 한옥카페인 괴산산막이한옥카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괴산한옥카페

 

[괴산한옥카페]

괴산산막이한옥카페 '숲'

충북 괴산군 칠성면 명태재로송동5길 67-35

주차가능


괴산한옥카페

괴산한옥카페숲은 괴산산막이옛길트레킹후 방문했는데요. 차량으로 얼마 안걸린것 같았어요. 일정 끝내고 서울가는길에 들렸던 곳이예요.  이렇게 주차장이 있구요. 다만, 시골길이라 꼬불꼬불합니다 ^^

 

함께 읽으면 유익한 괴산 여행지

 

참고로 트레킹코스 중 가장 유명한 괴산산막이옛길과 단풍명소 괴산문광저수지은행나무길, 그리고 조용하게 단풍즐기기 좋았던 괴산백봉초등학교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2021.11.12 - [여행n핫플] - 11월가을여행지;가을트레킹코스로 가장 유명한 괴산산막이옛길

괴산한옥카페

주차장에서 괴산한옥카페숲으로 올라가는 길목인데요. 산속에 있어서 그런지 공기자체가 다르더라구요. 

관리를 잘해놓아서 그런지 카페로 올라가는 잠깐 길도 너무 예뻤어요. 정문은 따로 있어요. 

괴산한옥카페

괴산한옥카페외부에 이렇게 테이블이 있어서 자연속에서 커피를 마실수 있어요. 여기서 사진 찍으면 엄청 잘 나오더라구요.

괴산한옥카페

각 테이블마다 조명과 함께 너무 분위기가 있어서 어느 곳에 앉아서 사진찍어도 다 잘나와요. 

괴산한옥카페

여기가 바로 한옥카페 정문이고 정문에서 들어오면 넓은 정원 풍경이 쫘악~ 펼쳐져 있어요. 

괴산한옥카페

카페위로 둘러쌓인 산들과 넓은 정원 그리고 조명들이 어우러진  풍경이 너무 멋지지 않나요? 

 

괴산한옥카페

군고구마도 구워먹을수 있나봐요. 정원에서 바라보면 저멀리 단풍으로 둘러쌓인 산풍경을 볼수있어요. 

 

괴산한옥카페

요즘 코시국이다 보니 이렇게 별채식으로 지인들끼리만 앉을 수 있도록 해놓았더라구요. 실제로 여기 앉아서 지인들과 커피를 마셨는데 바람이 안들어서 따뜻했어요. 아..카페 내부에 담요도 있답니다. 

괴산한옥카페

카페내부도 그렇고 외부에도 일명 에디슨조명이라 불리는 예쁜 조명들이 있어서 카페가 더 따뜻하게 느껴져요. 

괴산한옥카페

아니..저건 윌슨??? 한옥카페 주인장님이 카페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신 흔적이 느껴지는게 곳곳에 예쁜 포토존이 몇군데 있어서 사진찍기에 정말 좋았어요.  

괴산한옥카페
괴산한옥카페

이제서야 카페내부의 모습을 보여드리네요. 한옥카페내부로 들어가는 입구인데요. 정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곳곳에 놓여있어서 저처럼 사진찍는 거 좋아하는 사람은 이런 곳이 좋더라구요. 

괴산한옥카페

카페내부에는 10개정도 탁자가 있었어요. 6명, 4명, 2명 이렇게 인원대로 앉을 수 있어요. 

괴산한옥카페

카페메뉴로는 커피, 차, 고구마라떼랑, 쥬스, 스무디, 아이스티등이 있고, 가격은 사진에 있습니다. 

괴산한옥카페

쇼케이스에는 이렇게 시원한 음료와 머핀정도 있구요. 

괴산한옥카페

카페이름대로 숲이 한옥카페를 둘러싸고 있어서 이렇게 나란히 창을 바라보면서 앉을 수 있어서 좋아요. 

 

괴산한옥카페

단체로 오면 6명-8명까지 앉을수 있는 단체석도 있어요. 꽃병하고 액자가 너무 예쁘잖아요. 

괴산한옥카페

제주도 무지개해안도로에서 볼법한 무지개의자!! 근데 초록색이 없... 

괴산한옥카페

한옥은 보기만 해도 참 맘이 차분해지고 편안해지는 매력이 있어요. 

괴산한옥카페
괴산한옥카페
괴산한옥카페

한옥카페숲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테이블인데요. 먼산 풍경을 바라보면서 앉을수 있는 회전도 가능해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날이 어두워지면 조명이 있어서 더욱 운치가 있어요. 

괴산한옥카페

연인끼리 와서  이런 의자에 앉아서 소근소근 얘기하면 참 좋겠어요.  물론 혼자서 가만히 생각해보는 시간도 좋구요.

괴산한옥카페
괴산한옥카페

괴산한옥카페 '숲' 에는 정말 곳곳이 안 예쁜곳이 없었던것 같아요. 낮에는 낮대로 밤이면 밤대로 너무 분위기가 있었어요.

괴산한옥카페

얼마전에 리모델링을 했다고 하는데 깨끗하고 예뻐요. 여기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나중에 다시 괴산에오면 다시한번 들려보고 싶더라구요. 혹시 괴산 산막이옛길이나 문광저수지은행나무 보러 오시는 분이 있다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