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우체국이 아닌 편의점택배 이용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금도 저렴하고 접근성 때문에 저도 편의점택배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지에스편의점의 반값택배와 씨유편의점의 알뜰택배와 같이 일반택배에 비해 요금이 절반정도인 반값택배의 요금비교와 배송조회 공휴일 운영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에스 반값택배 씨유 알뜰택배비교 배송기간 비교
지에스 반값택배 씨유 알뜰택배비교 배송기간 비교

 

 

목차

    GS반값택배 VS CU알뜰택배 소개

     

    GS25의 반값택배란 일반택배보다 5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유일 가장 저렴한 택배 서비스입니다.

     

    일반택배는 주말, 공휴일 배송이 안되지만 반값택배는 토요일에도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슷한 배송기간에 배송비를 절반가격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U편의점에서 운영하는 알뜰택배는 지에스편의점의 반값택배와 동일한 개념으로 용어만 다릅니다. 역시 CU 자체 물류시스템을 통해 발송, 수령 모두 CU편의점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반값택배 또는 알뜰택배의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각 회사의 자체 물류망을 이용하여 발송, 수령 모두 편의점에서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배송은 일반택배보다 약 2일 정도 늦지만 요일만 여유 있다면 요금이 절반가격이라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GS편의점과 CU편의점의 일반택배 배송조회 및 가격, 화물의 크기, 규격, 무게, 제외되는 물품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GS택배 배송조회, 예약방법, 배송기간

     

     

    GS편의점 택배 배송 조회방법(배송기간 마감시간 반값택배)

    요즘은 중고거래를 이용할 때 편의점택배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굳이 우체국까지 가지 않더라도 집 근처 편의점을 통해서 택배를 보낼 수도 있고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확실히 편리해진 것

    a.goodinfolab.com

     

    ■ CU택배 배송조회, 예약방법, 배송기간

     

     

    CU편의점 씨유편의점 택배 조회 (가격 배송기간 예약 알뜰택배)

    예전에는 택배 보낼 일이 있으면 우체국까지 무거운 거 싸들고 가서 기다렸다가 보내고 했는데 편의점택배라는 걸 한번 이용하고부터는 거의 저는 집 앞에 있는 CU편의점 택배만 이용하는데 너

    goodtravel.tistory.com

     

     

    반값택배 VS 알뜰택배 가격 비교

     

    GS나 CU 모두 일반택배의 가격은 0kg 초과될 경우 기본 3,200원부터 시작되는데 반값택배의 가격은 2개사 모두 1,800원부터 시작되며 얼마전까지 딱 절반이 1,600원이었는데 그새 인상이 되었네요.

     

    둘 다 기본금액은 1,800원부터 시작되지만 무게구간별로 요금이 살짝 차이가 납니다. 가격기준으로만 판단할 경우 무게에 따라 gs이냐 cu이냐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구분 GS 반값택배 CU 알뜰택배
    0~500g 이하시 1,800원 1,800원
    500g초과 ~ 1kg 이하시 2,200원 2,100원
    1kg 초과 ~ 5kg 이하시 2,600원 2,700원

     

    500g 초과~ 1kg 이하의 택배를 보낼 경우에는 CU편의점 알뜰택배가 더 저렴하며, 1KG 이상일 경우에는 GS편의점의 반값택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GS 반값택배와 CU알뜰택배 보내는 방법, 예약방법, 배송조회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값택배 VS 알뜰택배 배송기간 비교

     

    배송기간 많이들 궁금하실텐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일반택배보다는 배송기간은 2일 정도 더 소요됩니다.

     

    일반택배가 보통 영업일 기준 2일내 수령할 수 있는데 비해,  GS나 CU 각 회사에서는 4일~5일 정도 걸린다고 공시했는데요. 동일권내일 경우에는 1일 정도 단축되어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일반택배가 주말, 공휴일에는 배송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반값택배는 주말, 공휴일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만 고려하면 일반택배보다 배송기간에서 동일하거나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대략 접수일 포함 4~5일 영업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 접수일이란 마감시간 전후로 기준이 나눠집니다. 

     

    특히, 2개의 편의점 모두 택배마감시간이 별도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마감시간 이후 발송할 경우 +1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마감시간은 양쪽 보통 오후 5시 기준이나 이용하는 점포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택배 예약으로 간편하게

     

    편의점 택배를 보낼때 미리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고 가면 편의점에서 더 간편하고 빠르게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대부분 예약들 많이 하십니다. 

     

    아무래도 편의점내가 넓지 않고 택배 포스기 주위로 사람들이 많이 왔다 갔다 하기 때문에 정신도 없고 정보를 입력하려면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인데요. 

     

    미리 집에서 기본정보, 송수신인 주소 입력, 무게정보 등을 다 미리 준비해놓고 편의점에서는 발송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택배 예약방법은 아래 내용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으며 배송조회 및 택배규격, 보내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GS반값택배 배송조회, 예약방법, 배송기간

     

     

    GS편의점 택배 배송조회 및 반값택배 (가격 예약방법 배송기간)

    당근 같은 중고거래를 비대면으로 할 때 대부분 편의점택배를 통해서 많이들 보내시더라고요. 집 근처에 편의점들이 많이 있으니 무엇보다 편하고 빨리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반값

    goodtravel.tistory.com

     

    CU알뜰택배 배송조회, 예약방법, 배송기간

     

     

    CU편의점 알뜰택배 배송조회 기간 가격 예약방법 알아보기

    요즘 편의점에서 택배 보내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처음엔 우체국까지 낑낑거리면 택배 가지고 가다가 이제는 집 앞 CU편의점에서 바로 택배 보내고 있어요. 특히 알뜰택배라고 해서 기존택배

    a.goodinfolab.com

     

     

    이 블로그의 인기글

     

     

    AI뤼튼추천 센스있는 추석인사말 모음집 (어린이집 선생님)

    2023년 추석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가 독감 수준으로 떨어지고 맞이하는 첫 추석이라 고향 또는 해외로 많이들 나가실 텐데요. 추석 전에 선생님, 지인, 고객, 거래처, 회사사람들

    goodtravel.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무료발급 핸드폰발급방법 알아보기

    요즘은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기본문서를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들이 많아졌습니다. 보통 기관방문시 발급수수료가 있는데 오늘

    goodtravel.tistory.com

     

     

    삼쩜삼 환급후기 나의 숨은 환급액 찾기 탈퇴하기

    세금환급 아무리 쉽게 가르쳐준다 해도 용어부터 절차까지 너무 어려워서 다가가기 힘드실 겁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청년들의 경우 더 그렇지만 사실 10년 넘게 세금환급을 경험해도 어려

    goodtravel.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