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주말에 급하게 부산에 갈 일이 생겨서 내려갔다 생각지도 못한 부산 벚꽃여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제2의 도시인만큼 대중교통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서 부산 구석구석 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벚꽃시즌인 만큼 부산 시티투어버스 타고 부산 벚꽃여행 얘기를 해볼게요. 

 

부산시티투어버스 타고 벚꽃여행
부산시티투어버스 타고 벚꽃여행

 

목차

  • 부산시티투어버스
  • 부산 시티투어버스 투어코스
  • 부산시티투어버스 예약방법  
  • 부산시티투어버스 예약 및 탑승TIPS
  • 부산역 내 짐 보관 위치 및 요금
  • 마무리 
  •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부산 시티투어버스  

부산 시티투어는 부산의 명소들을 2층 버스 (노선, 계절마다 다름)를 타고 24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다닐 수 있어 뚜벅이나 편하게 관광을 하시길 원하는 부산 여행객을 위한 시티투어입니다. 가이드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2층 버스를 타고 관광을 하기 때문에  뷰가 더 확트여서 여행의 풍미를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운행코스는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드라인, 블루라인, 그린라인이 있고 레드라인과 그린라인은 서로 교차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22년 4월 기준 현재 블루라인은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상태입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투어코스 

부산 시티투어버스는 현재 부산역-해운대 구간 레드라인과 부산역-태종대 구간 그린라인이 운행 중에 있으며, 레드라인과 그린라인은 중간에 서로 갈아탈 수 있어 편리합니다. 시간만 잘 맞으면 레드라인을 이용하고 중간에 그린라인으로 갈아타서 다른 명소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1. 레드라인 (버스 색상: 하얀색)

레드라인은 부산역에서 출발하여 해운대로 향하는 노선으로 중간에 수영만 요트경기장, 마린시티, 광안리해수욕장, 동백섬, 센텀시티 등의 주요 명소를 운행합니다. 

 

부산 시티투어 레드라인 코스 확인하기 

 

부산시티투어버스 레드라인
부산시티투어버스 레드라인

 

2. 그린라인 (버스 색상:빨간색)

 

그린라인은 부산역에서 출발하여 태종대로 향하는 코스로 흰머리 문화마을, 용두산공원, 태종대, 오륙도 스카이워크를 경유합니다. 

 

부산 시티투어 그린라인 노선 확인하기 

 

부산시티투어버스 그린라인
부산시티투어버스 그린라인

3. 블루라인(현재 운행중단) 

 

블루라인은 해운대에서 용궁사-기장시장을 순환하는 코스로 새로 생긴 아난티 코브나 오시리아 송정해수욕장, 문텐로드(달맞이길)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5월 초에 재개한다고 하니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예약방법 

부산 시티투어버스는 단일권과 24시간 티켓으로 구성되어있는데,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시 동일하기 때문에 24시간 티켓을 추천드립니다.  정차역마다 시간표가 있으니 잘만 맞춰서 타신다면 부산의 유명 명소는 거의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 요금 안내 

구분 성인 소인
(48개월~만19세미만)
단일권 15,000원  8,000원
1일권(24시간) 20,000원 ->15,000원 10,000원

 

■ 참고사항

현재 코로나로 인해 정상요금에서 할인받으면 15,000원으로 1일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티투어버스는 경로우대 할인요금이 성인은 똑같이 적용됩니다. 

 

■ 휴무일 

월요일, 화요일

* 24시간 티켓 소지자 중 일요일에 탑 승하 신분은 일요일 당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00x250

 

■ 이용방법

예약 시 바로 사용 가능, 당일 사용 가능하며, 투어를 예약하면 예약 문자가 발송되며, 수령일과 탑승일이 다를 경우 안내센터 직원에게 얘기하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탑승하는 날 부산역 2층 가운데 [시티투어 안내센터]에서 실물 탑승권으로 교환 후 시티투어탑승정류장에서 탑승권을 제시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물탑승권 수령 정보 

위치 : KTX 부산역 2층 대합실 중앙 원형 데스크 

수령시간 : 오전 9시 ~ 오후 4시 

탑승하는 시간부터 24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산역 시티투어 탑승하는 곳 

위치 : 부산역 KTX 1층 1번 출구에서 도보 1분, 내가 부산역을 바라봤을 때 오른쪽에 있습니다. 

 

그 외 시티투어버스 예약 및 탑승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자세한 예약 및 탑승 정보 

 

■ 투어버스 시간표 

 

부산시티투어버스 레드라인 시간표 확인 바로가기 

 

부산시티투어버스 그린라인 시간표 확인 바로가기

 

 


부산시티투어버스 예약 및 탑승 TIP

 

1. 예약 TIP

할인요금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네*버에 부산 시티투어버스라고 검색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저의 경우 부산여행 특공대를 통해 예약했는데 시티투어뿐만 아니라 KTX 패키지, 입장권, 호텔 등 다양하게 상품이 있어서 이곳을 통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할인 가격에 구매하기 

 

2. 탑승 TIP 

생각보다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토, 일은 더 많아서 버스투어시 가장 인기 있는 자리인 앞자리를 선점하시려면 탑승시간보다 먼저 대기하셔야 합니다. 

 

또한, 2층 좌석은 바람이 많이 불고 아침에는 춥고 낮에는 더울 수 있으니 2층 이용 시 외투나 모자,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부산역 내 짐 보관 위치 및 요금

부산에 도착해서 바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실 분은 짐 보관이 필수적인데요. 부산역 내 짐 보관할 수 있는 곳과  요금을 안내드리겠습니다. 

 

1. 부산역 내 물품보관함은 역사 내 북부와 남부 2곳이 있으며 , 지문인식을 통해 짐을 맡기고 찾을 수 있습니다. 

 

2. 짐 보관 사이즈 : 총 4가지가 있으며, 당일 사용 시 요금이며, 매일 밤 12시 이후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현금, 신용카드, 교통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3. 이용요금 

구분 사이즈 (cm) 비용 (당일) 추가요금
소형 45*30*60  2,000원 2,000원
중형 45*60*60  3,000원 3,000원
중대형 45*90*60  5,000원 5,000원
대형 45*120*60  6,000원 6,000원

 

4.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물품 보관처에 자세하게 나와있고 지문 2번만 등록하면 되니 크게 어려운 것 없습니다.  그 외 짐 보관처는 부산역 지하철 1호선 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예전부터 부산 시티투어버스의 소문이 자자해서 한번 이용해보고 싶었는데 뚜벅이 이용자나 부산의 험한 도로위에서 벗어나고 싶으신분은 부산시티투어버스 적극 강추합니다. 

 

저는 시티투어버스를 통해 요즘 부산 핫플 중 하나인 산토리니 흰여울문화마을, 오륙도스카이워크, 태종대, 해운대, 광안리 등 유명한 곳은 거의 다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부산시티투어버스 투어코스, 예약방법, 예약 및 탑승 팁, 부산역 내 짐 보관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모음 

 

2022년 제주도, 부산, 대구, 여수, 하동, 진해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명소

 

2022년 제주도, 부산, 대구, 여수, 하동, 진해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명소

요즘 조금씩 날이 따뜻해지고 이르긴 하지만 봄기운이 느껴지는 날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의 첫날인데요. 여전히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봄이

goodtravel.tistory.com

 

2022년 수도권(서울, 경기도, 인천)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명소

 

2022년 수도권(서울, 경기도, 인천) 벚꽃개화시기 및 벚꽃명소

2022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벚꽃 개화시기는 대략 4월 9일 정도 예상된다고 기상예측 전문기업인 케이웨더에서 발표했습니다. 작년보다 기온이 더 올라가서 작년보다 5~7일 정도 더 앞당겨진

goodtravel.tistory.com

 

조용한 연말을 보내기 좋은 바다, 강릉 연곡해변 캠핑장에서 힐링해보세요.

 

조용한 연말을 보내기 좋은 바다, 강릉연곡해변캠핑장에서 힐링해보세요.

조용한 연말을 보내기 좋은 바다, 강릉 연곡해변 캠핑장에서 힐링해보세요. 지난 주말 다녀온 강릉 안반데기에 왔다가 강릉까지 왔는데 바다를 안 보면 허전할 것 같아 안반데기에서 30분

goodtravel.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