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백신패스주


안녕하세요. 사이이다입니다.
벌써 10월의 마지막주이네요. 오늘 라디오에서 크리스마스가 딱 2달 남았다는 얘기를 하던데 흠... 뭐 한것도 없는 2021년도가 후다닥 지나갔어요.

오늘 중수본에서는 단계적일상회복을 위한 로드맵초안을 발표했는데요
간단히 정리하면, 단계적일상회복은 11월1일을 시작으로 6주 간격으로 총 3단계에 걸쳐 시행됩니다.
1단계 - 11월1일/ 2단계 - 12월13일/ 3단계 - 2022년 1월24일에 개편되는데요.

일상회복은 1단계에서는 생업시설 운영제한 완화'→2단계 '대규모 행사허용'→3단계 '사적모임 제한 해제'라는 큰 흐름으로 진행됩니다. 매단계는 4주간의 이행기간+2주간의 평가기간으로 이뤄지며, 방역이 안정적일경우 평가기간2주를 채우지 않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지만, 그렇지 않으면 2주 이상이 소요될수 있습니다.
오는 29일(금) 일상회복지원회에서 최종적으로 확정해 대국민발표를 하기로 했습니다.

1단계 -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에서 24시간 영업가능 (유흥시설은 12시까지)
2단계 - 실외마스크착용의무 폐지검토
3단계 - 사적모임 제한 해제

백신패스 도입과 적용대상

연합뉴스출처/백신패스주

당장 11월1일부터 1단계가 시작되는데 카페나 식당같은 생업시설은 24시간 영업이 가능하지만 그외 일부시설의 경우에는 '백신패스'가 도입되는데요. '백신패스'란 백신접종완료자에 한해서 거리두기 규제완화나 해제를 적용하는 제도입니다.

백신패스주

백신패스주


아래시설에 대해서는 백신접종완료자나 PCR검사 음성확인자만 출입할수 있는 백신패스가 적용됩니다.
→ 유흥시설, 노래방, 경마, 경륜, 카지노, 목욕탕, 체육관련시설 등의 다중이용시설
→ 의료기간, 요양시설, 중증장애인, 치매시설, 경로당·노인복지관·문화센터 등 감염취약 시설
→ 100명 이상의 사적모임

백신패스관련주


오늘 중수본의 '백신패스도입' 발표로 '백신패스'관련주들의 움직임이 활발했는데요.
백신패스관련주중에서 가장 지켜봐야할 라온시큐어와 아이크래프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라온시큐어 (모바일신분증사업 확장)


라온시큐어는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전자신문 출처/백신패스주
뉴스출처/백신패스주

라온시큐어하면 아무래도 '모바일신분증' 의 확장성을 통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인데요.
디지털 신분증시대의 첫걸음인 '모바일공무원증', 병무청 전자지갑 민원서비스를 구축하였으며, 2020년 정부에서 발표한 '디지털뉴딜사업'중 하나인 국가최초로 블록체인기반 '모바일운전면허증' 은 올 연말에 구축완료될 예정입니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도 순조로운 편으로, 20년 7월 일본시장에서 선보인 '생체인증 서비스'가 100만명을 돌파했고, 향후 일본시장내 안정적인 수익증가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라온시큐어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기업 등 각 맞춤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는데요.
공공기관의 대표사업으로는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공무원증 도입, 병무청의 블록체인 간편인증서비스, 세종시의 자율주행자동차 플랫폼 구축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금융기관의 경우 디지털 금융의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사이버 보안은 이제 금융 산업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이 되었는데, 뱅킹 및 금융거래 보안,생체인증 및 디지털 신분증까지 최신 금융 트렌드에 발맞춘 차별화된 솔루션과 서비스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일반기업의 경우 재택근무, 방문자 출입관리 등 최신 이슈에 대응하여 기업의 새로운 보안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라온시큐어 출처/백신패스주

라온시큐어 출처/백신패스주


● 아이크래프트(백신여권)


아이크래프트는 한때 '백신여권' 이 이슈화됐을때 백신여권 대장주로서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가장 높았던 종목이었습니다. 또 '윤석열관련주'와 '학원QR코드설치의무화' 이슈때도 좋은 차트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내용-네이버백과사전출처/백신패스관련주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인 KT 등 인터넷 통신망 사업자를 대상으로 핵심망 및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개발 및 판매 등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카카오를 비롯한 국내 대기업 및 다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사이트 출처/백신패스주

하지만, 백신패스반대 또는 우려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 투자시에 주의해야합니다.
백신패스가 백신미접종자들에게는 차별로 받아들여질수 있기 때문인데요.
26일 김부겸국무총리는 이런 우려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듣고 균형감 있게 운영하겠다' 고 했습니다.

각 뉴스출처/백신패스주

우선 29일(금) 단계적일상회복지원회에서 확정안을 발표하겠다고 했고, 이후 백신패스뿐만 아니라 이후 해외여행이 조금씩 풀리기 시작했으니 '트래블버블'과 관련해 '백신여권' 이슈로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제부터 관심을 갖고 지켜보려고 합니다.


[백신패스/백신여권 관련주]

라온시큐어, 아이크래프트, SGA솔루션즈, 케어랩스, 드림시큐리티, 휴네시온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백신패스/백신여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요즘 미국, 한국 모두 3분기 실적시즌이라 매매하실때 특히 더 주의해서 매매하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시구요.
내일도 성투하세요.

※ 본 포스팅은 단순한 투자정보일 뿐 종목추천이 아니므로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