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요즘 날이 갑자기 더워져서 한낮에는 20도 이상 넘어가는데요. 그래서 등산도 새벽부터 나가야 그나마 덜 지치겠더라고요. 지난주에 일찍 청계산 등산 이후 시간이 남아서 주변 가볼 만한 곳을 봤는데 청계산 맑은 숲 공원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정말 조용하고 등산 후에 너무 힐링할 수 있는 곳이라 적극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청계산맑은숲공원 계곡

 

목차

  • 청계산 맑은 숲 공원
  • 청계산 맑은숲 공원 위치
  • 청계산 맑은숲 공원 산책로
  • 공원 주변 가볼 만한 곳 
  • 마무리
  • 함께 보면 유용한 글모음↓

청계산 맑은 숲 공원 

청계산 맑은숲공원은 경기도 의왕시 청계산 자락에 위치한 공원으로, 숲에서 편하게 나무데크길을 따라 산림욕도 할 수 있고, 맑은 청계산의 계곡물이 흘러나와 돗자리 깔고 편하게 힐링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청계산맑은숲공원
청계산맑은숲공원

 

또한, 맑은숲 공원 주변에는 자연관찰 길, 체육시설, 수변쉼터, 청계 계곡, 다목적광장, 청계사가 있어 함께 둘러볼 수 있고, 공원에서 청계산 등산로(이수봉)가 연결되어 있어 청계산 등산 후에 조용하게 쉴 수도 있고 꼭 등산이 아니더라도 가족, 연인, 친구들과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청계산 맑은숲공원 위치 정보 

위치 : 경기 의왕시 청계동 19-3

주차 : 청계산공영주차장, 청계사 쪽 

입장료 : 없음 

편의시설 : 주차, 화장실 

 

 


청계산  맑은 숲공원 산책로 

 

맑은 숲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계곡도 만날 수 있어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는 차가운 계곡물 가까이에 있으면 흐르는 물소리에 몸도 맘도 시원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좋은 곳인데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지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고 여유롭게 산책이 가능하고 길고 특이한 나무들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
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

 

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
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

 

 

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
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

 

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
청계산맑은숲공원산책로입구


주변 가볼 만한 곳 

공원 주변에는 산주 변이라 그런지 오픈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10분 거리에 백운호수,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이 있어 맛집과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300x250

 

근처에 요즘 핫한 신상 한옥 베이커리 청이당도 있더라고요. 이번에 다녀왔는데 여기에서 커피 한잔도 함께 해보세요. 

 

사진 찍기 좋은 청계산과 백운호수 한옥 베이커리 카페 '청이당'

 

사진찍기 좋은 청계산과 백운호수 한옥베이커리카페 '청이당'

어제 등린이도 갈 수 있는 청계산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청계산과 백운호수 근처에 예쁜 신상 한옥 카페인 '청이당'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등린이 초보자의 청계산 매봉(청

goodtravel.tistory.com

 


마무리

오늘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청계산 근처의 가볼 만한 곳 '청계산 맑은 숲 공원'의 위치, 공원 정보, 산책로, 주변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얘기해봤는데요.  조용해서 여유롭고 일행끼리 정말 힐링을 제대로 하고 온날이었어요.  의왕시에 가신다면 한번 꼭 들려보세요.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모음 

 

등린이 초보자의 청계산 매봉(청계산 등산 팁, 무료주차)

 

등린이 초보자의 청계산 매봉(청계산등산팁, 무료주차)

원래 걷기를 좋아해서 둘레길을 많이 다녔는데, 최근에 등산에 관심이 생겨서 낮은 산부터 하나씩 다니고 있는데요. 첫 시작으로 청계산 매봉을 다녀왔습니다. 청계산 코스 중 저 같은 등린이도

goodtravel.tistory.com

 

도시와 바다가 한눈에! 계양산 벚꽃 개화상황(등산코스, 주차 팁, 맛집)

 

도시와 바다가 한눈에!계양산 벚꽃개화상황(등산코스, 주차팁, 맛집)

인천시민이라 계양산을 자주 가게 되는데요. 4/9 토요일인 좀 전에도 오전에 계양산에 한번 다녀왔습니다. 계양산은 인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정상에 오르면 강화도와 인천대교 등 바다 풍경

goodtravel.tistory.com

 

그리드형